아프가니스탄지진 병원에서 생존자들

아프가니스탄지진 고군분투

아프가니스탄지진

8살 Shakrina는 고통에 얼굴이 일그러지고 그녀는 옆으로 돌아서려고 할 때 웁니다. 그녀는 몸에 여러 개의 골절이 있으며 왼쪽 다리는 무릎 아래로 붕대를 감고 있습니다.

그녀의 옆에 있는 병상에서 엄마 미라는 그녀를 위로하기 위해 팔을 뻗습니다.

Mira의 오른쪽 눈은 심하게 멍이 들었고 다른 여러 부상을 입었습니다.

두 사람은 지진이 집을 파괴한 지 6시간 만에 아프가니스탄 팍티카 주의 가야 지역에 있는 집 잔해 아래에서 구조되었습니다.

미라는 “다른 딸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어 구조한 사람들에게 어디 있느냐고 물었더니 죽었다”고 말했다.

그녀는 가얀에서 구조대원들이 나란히 놓은 시체들 사이에서 십대 딸 굴누라를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평소에는 집 밖에서 잠을 잤지만 그날 밤에는 비와 번개가 쳐서 집에서 잤다”고 말했다.

아프가니스탄지진

먹튀검증커뮤니티

이제 Paktika의 주요 지방 병원에서 회복 중인

Mira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비슷한 이야기를 하는 병동에 있습니다.

Bibi Hawa는 11개월 된 딸 Safia와 함께 있습니다. 둘 다 여러 골절이 있습니다. 그들은 수요일의
지진으로 1,000명 이상이 사망한 가족 18명을 잃었습니다.

Bibi Hawa의 다른 아이들인 그녀의 세 아들 Farooq, Hamza 및 Maqsadulah도 사망했습니다.

“내 마음이 아프다. 이제 내가 집에 가면 거기에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지진 다음 날 그녀는 팍티카 주의 수도인 샤라나에 있는 지방 병원으로 이송된 75명의 부상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 시설에는 72개의 병상이 있으며 이미 다른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있었습니다.

척추 부상을 입은 사람들이나 신경 외과 수술이 필요한 사람들을 치료할 수 있는 장비가 없습니다. 그래서
더 심각한 경우는 다른 시설에 의뢰해야 했습니다.

이미 외딴 지역에서 병원에 도착하기 위해 몇 시간씩 이동한 환자들은 치료를 받기 위해 울퉁불퉁하고
타르가 없는 도로를 또 다시 긴 여정을 거쳐야 했습니다.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인수하기 전에 공공 의료는 거의 전적으로 외국 자금으로 조달되었습니다. 원조는 지난해 8월 15일 동결돼 병원과 의료시설이 거의 무너질 뻔했다.

지진의 여파로 탈레반은 국제 사회에 지원을 호소했습니다. 나는 그들의 공중 보건 장관인 Dr Qalanda Ebad에게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네, 우리는 이란, 파키스탄, 인도, 카타르, UAE 및 일부 아랍 국가와 같은 지역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았습니다. 유럽도 지원을 약속했고 우리는 미국 대통령이 성명을 발표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 국가들이 그들이 우리를 얼마나 정확히 도울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탈레반 정부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지 못한다. 그룹은 또한 그들에 대한 제재가 있습니다.

나는 탈레반이 세계가 그들의 정부를 인정하도록 설득할 만큼 충분히 했는지 Ebad 박사에게 물었습니다.
“예, 우리는 국제적 인정을 위한 모든 조건을 충족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아프가니스탄의 모든 사람들이 우리를 지지한다는 것입니다.”

탈레반은 선출된 정부가 아닙니다. 그리고 그들이 여성의 권리와 인권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지 않는 한, 이 그룹은 세상이 그들을 어떻게 인정해주기를 기대하는지 물었습니다.

헤드라인 뉴스보기